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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&Tech

[ZW3D] 공차 설정 및 패싯 재정의하기

ZW3D
작성자
소프트플래너
작성일
2024-06-28 16:36
조회
23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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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공차 설정 및 패싯 재정의하기


 3D 모델링을 하거나 3D 형상을 불러왔을 때 솔리드의 면과 곡선이 매끄럽지 않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
 해당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
 첫번째로는 소프트웨어 상의 공차를 수정하는 방법이고 두번째는 패싯 재정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 지금부터 두가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 


 ZW3D를 실행하고, 3D 파일을 불러옵니다.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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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3D 형상을 이상 없이 잘 불러왔는지 확인합니다.
 현재 불러온 3D 형상의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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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이런 문제를 발견했을 때 먼저 소프트웨어 상의 공차를 수정하는 방법을 사용해봅니다.
 환경설정 차을 켜고 일반 탭에서 "객체 공차"를 수정한 후, 디스플레이 탭에서 "음영 엣지 표시 공차"를 수정합니다.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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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일반적으로 공차를 수정하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두번째 방법인 패싯 재정의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.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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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패싯 재정의를 마치게 되면 기존에 문제가 되던 솔리드의 면과 곡선이 매끄럽게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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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패싯 재정의와 같은 디스플레이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자동으로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저장 옵션을 변경하여야 합니다.
 이처럼 공차 설정 및 패싯 재정의를 통해 솔리드의 면과 곡선을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.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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