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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ZW3D] ZW3D를 활용한 CAM 가공 시리즈 형상가공
작성일자 2022-10-07








 ZW3D를 활용한 CAM 가공 시리즈 1 형상가공
 








 Z-레벨(등고선) 가공


 *바운더리(가공 영역) 지정
  바운더리(가공 영역) 이란?
  -사용자가 원하는 구간에 가공 경로를 제한하여 생성할 때 사용하는 방법




 

 


 먼저 ZW3D에서 바운더리(가공 영역)을 어떻게 생성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 '프로파일' 피쳐를 통해 제한하고자 하는 영역을 <그림 1,1>과 같이 모델(파트)의 가장자리 기준으로 선택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.


 





 바운더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<그림 1,2>과 같은 팝업 창에서 '유형'을 꼭 '포함'으로 변경해야 합니다.
 -파트의 경우, 2X 가공을 위한 파트라인 유형입니다.


 



 마지막으로 작업할 Z-레벨 가공피쳐 선택 시, 파트와 생성한 프로파일을 모두 선택합니다.








 제한


 





 처음 ZW3D 기본 Z-레벨 템플릿으로 계산을 하면, <그림 1,4>와 같이 가공 경로가 원하지 않는 부위에도 생성될 경우가 발생합니다.
 사용자가 지정한 영역 이외에 경로가 생성된다면, '제한'탭에서 확인해야 합니다.


 현재 옵셋(%) 값이 '55'로 지정되어 있으며,
 ZW3D는 공구 센터 기준으로 경로가 생성되기 때문에 선택한 영역 이외에도 잔여 경로가 생성되게 됩니다.




 





 따라서 다음 <그림 1,5>과 같이 옵셋 값을 '0'으로 변경하신다면 지정한 영역 밖으로 가공 경로가 벗어나지 않게 됩니다.


 






 옵셋3D
 *필터


 





 위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바운더리 영역과 파트를 피쳐로 참조하여 경로를 생성하면 포켓부 형상 전체에 옵셋 경로가 생성됩니다.
 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완만한 구간에만 가공 경로를 생성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 





 작업 중인 피라미터의 '제한'-'필터' 탭에 가면, 가공 경로의 생성 각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
 따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 구간을 입력하여 생성하시면 보다 효율적인 가공 경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
 간혹, 원하는 구간 각도 내에 생성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, '긱도 인식 비율(%)'을 높이시면 보다 정확한 각도 내에 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
 





 또한 <그림 2,3>과 같이 불필요한 영역에 대해서는 ZW3D의 편집 기능을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.


 





 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편집 기능으로 들어갑니다.


 



 '잘라내기 유형'을 '체인 선택'으로 변경하여 삭제하고자 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'적용'버튼을 누릅니다.


 






 편집이 완료되면 <그림 2,6>과 같이 불필요한 영역이 삭제됩니다.


 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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