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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[ZW3D] ZW3D를 활용한 CAD 설계 시리즈 축구공 모델링
작성일자 2022-11-02








 ZW3D를 활용한 CAD(캐드) 설계 시리즈 축구공 모델링


 





 1. 반경 80mm의 외경을 갖는 5각형을 XY 평면에 스케치로 생성합니다.


 





 2. 6각형 생성
   : 3D 스케치로 앞으로 그릴 6각형의 한쪽 코너 부 라인을 그립니다. 5각형 모서리와 이 라인 사이의 각도는 120도 입니다.
     이후, 5각형의 한 모서리와 이 라인에 놓이는 한 평면 (평면 1)을 생성합니다. 평면 1에서 이 5각형의 모서리를 공유하는
     6각형을 생성해봅니다.




 





 3. 축구공의 중심점 찾기
    Z축을 따라 나란한 라인 하나를 그립니다. (그림 4에서 축 1로 보이는) 5각형의 중심과 수직입니다. 그리고 그림 4에서의 축 2처럼
    6각형 중심으로부터 라인을 그리고, 이는 해당 6각형에 수직입니다. 이들의 교차 점이 축구공의 중심입니다.


   





 단계 4: 축구공 중심의 절점과 함께, 5각형과 6각형에 각각 기반하여 피라미드를




 





 단계 5: 축구공 중심에서 방사하는 구체를 생성합니다. 직경은 220mm로 설정하고, 해당 구체의 두께를 2mm로 만듭니다.


 





 단계 6: Z축을 따라 6각형 형상을 패턴화합니다.


 





 단계 7: 축 2를 따라 노란 6각형 조각과 함께 5각형 조각을 복사합니다.


 



 단계 8: Z축을 따라 이전 단계의 결과를 패턴화


 



 단계 9: 참조 평면으로 평면 2를 만들고, 모든 형상을 대칭 복사


 





 단계 10: Z축을 따라 36도만큼 대칭 복사된 절반의 형상을 이동


 





 단계 11: 월드컵과 연관된 매력적인 축구공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keyshot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.


 













카테고리 ZW3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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